7/22

diary/new diary 2008. 7. 22. 16:40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새는 민증 나왔다고 관공서에서 문자를 보내준다.

날씨를 보아하니 비도 안올것같고, 아직 구름이 있어 선선하기에 시내에 있는 동사무소에 다녀왔다.


시내를 가려면 42번 도로를 타고 가면 되지만, 재미는 없는 길인지라, 일부러 빙 돌아 한산한 시골길로

왔다갔다 하는데, 간만에 시원하게 타는지라 기분좋게 달리다가,

담배 한대를 태울 겸 시냇가 위의 다리에 바이크를 세워놓고 쉬고있는 참이었다.






저어 쪽에서 말 위에 탄 사내가 이쪽으로 오는것이 아닌가.

그 근처에서 승마관련 어떤 곳이 있다는 팻말은 본 적 있는데, 실제로 말을 본건 처음이었다.






아무래도 두바퀴를 타는만큼 다른 동물보다도 말에 호감이 가는것이 사실인데다,

사내가 탄 말은 너무 멋졌는데,  지나가며 웃으며 대뜸


사내: '바이크가 멋지네요'

(...........)

나: ' 말이 더 멋져요 ㅠ.ㅠ '

사내: 저도 바이크 사고싶은데 ...  






하며 지나가버렸다. 두그닥 두그닥.    바람이라도 쐬주러 나온건지, 달리진 않았다.





사내가 말과 함께 지나가고 새삼 기분이 묘하여 생각해보니,

바이크는 말의 현대판인 것이다. '철마'(鐵馬) 라고도 하지 않던가.


실제 馬를 탄 사내가 철馬를 보고 멋지다고 하다니.  예의상 그러한 말일지라도 참 기뻤다.








어제밤만 하더라도 작업혼에 불탔건만, 작업하며 느끼고 배운것들을 되새김질이라도 하라는 양,

손에 잘 안잡힌다. 우웅...
Posted by 夢現 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