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스파다에 대해 궁금해하실까봐 제원을 올립니다.
저도 사실  이놈을 타기전에는 존재조차 몰랐읍니다. ^^

먼저 이놈 계보를 살짝 말씀드리죠
먼 할아버지뻘 되는 VT250F가 있고요. 그담 VTZ250을 거쳐  이놈 VT250J(일명 스파다)가 탄생합니다. 그러나 잘 아시다시피 일본의 MOT법이 발효되어  88-91까지만 생산되다 단종됩니다.(들리는 소뮨에 의하면 그당시 250CC치고는 넘 호화스럽고 비쌌다고 하더군요. 믿거나 말거나~~)
이놈은 당시 상당히 미래지향적이 부분이 많은 놈이였지만 (알류미늄 다이아몬드형 프레임이 이놈이 최초였다고 함)  일본내에서는 단종후  영국과 특히 오스트레일리아로 상당량이 선적되어 실려갑니다.
그후 vt250FN(일명 제루비스)가 91-97년까지 같은 엔진을 그대로 탑제하면서 생산되었죠1
그담으로  여러분들도 잘아시는 VTR250(일명 안봐도비디오)가 98년 부터 생산이 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아는 이놈의 족보입니다.

담으로 제원을  알려드립니다.
(VTR250과 비교해서 보시면 재미있으실겁니다.)
전장 * 전폭 * 전고:  2010*715*1020
휠베이스 : 1380
건조중량 : 150
엔진형식 : V형 2기통 DOHC4밸브형 수냉식 4스트로크
배기량 : 249.0
프레임 : 다이아몬드
보어 * 스트로크 : 60. *44.1
에어필터 : 종이필터(습식)
앞타이어크기 : 110/80-17
뒷타이어크기 : 140/70-17
압축비 : 11:1
연료탱크 : 11리터(리저브2리터포함)
축간거리 : 1380
변속기                ; 6-speed
현가장치 : 앞)텔레스코픽포크 뒤)스윙암
클러치 : 습판다식
클러치작동방식: 게이블작동
변속비 :1속 3.176

           2속  2.733
           3속  1.590
           4속  1.333
           5속   1.153
           6속  1.035










네이플에서 불펌. 네이플에 스파다를 타셨던 분이 계신데, ... 좀 됐네. 현재는 어디가셨을까..

연료탱크 용량이 작은가... 싶었는데.

11리터라니... -_-;;;

너무 작잖아!!! 뷁! 

Posted by 夢現 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