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의 모델링/라이팅 수업이 끝났고, 이놈을 맥스로 불러와서 간단하게 리깅을 했다.

리깅의 목적은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모델링의 중간점검. 난 전문 모델러가 아니라서,

이렇게 리깅을 통해 모델링의 잘못된 점을 찾아본다.






애초에 인간형태가 아니라 로봇형태라서 리깅은 간단하다.

테스트를 위한 리깅이므로 그마저도 간단하게 진행하고, 몇몇 포즈를 잡아본 후 

수정할 부분을 찾는다.




1 손가락 길이 및 모양

2 손-forearm 사이의 연결오브젝트

3 상체의 아래부분 ( spine1 )  좀 더 작게

4 골반과 thigh의 연결체, 아래부분 작게

5 calf부분 너무 휘었다. 이게 뭐니 이게...    정면, 옆면 모두 너무 휨. 

6 발_발가락 사이 연결부분 너무 생각없는 디자인이었다.

7 발과 calf 사이의 부분도 수정. 움직이면 너무 빈다.

8 thigh와 pelvis사이, thigh 도 수정. 움직이면 너무 겹친다.

9 분출구의 꺾인부분에 뭔가 넣자. 아니면 디자인을 수정하자.

10 하이힐 수정. 굽이 너무 안쪽으로 들어갔다.

11 분출구의 가장 바깥쪽 위치를 수정하자. 팔의 움직임과 너무 겹친다.

12 골반이 너무 크다.

13 다리를 붙이고 섰을 시, calf 사이가 너무 빈다. 이것 역시 수정.

14 상체가 너무 작다. 하체의 전체의 비율에 비해.

15 thigh의 바깥쪽 부분의 튀어나온 디자인을 손보자. 괜히 튀어나와갖고. 








Posted by 夢現 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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