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모델링/라이팅 수업 종료
indygame 개발일지/project 슈팅 2012. 9. 14. 21:51 |2주일간 10일, 하루에 3시간씩 했던 마야 교육이 종료되었다.
남은건 애니메이션 수업인데, 강사님이 커리큘럼을 실전적으로 짜주신 덕분에
모델링 수업에 진행한 것을 그대로 라이팅 수업에 쓰고,
다음에 있을 애니메이션 수업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라이팅/쉐이더/랜더링의 경우는 게임쪽 특성상 건드릴 일이 없어
뭔가 작업을 한 이후에도 기본 랜더를 걸거나, 동작을 만들고 영상추출이나 했었는데...
마야를 하며 라이팅도 해보고, 쉐이더도 써보고, 랜더링도 다양하게 해본 좋은 경험이었다.
간단하게 할 수도 있지만 깊게 들어가면 너무나 깊은 분야들이었다.
덕분에 교육의 막바지, 처음접한 쉐이더/라이팅/랜더링 을 따라가며 매우 버거웠달까.
모델링 역시 디자인을 완성하지 않고, 모델링을 진행하는 동시에 이래저래 떠오르는 대로 진행하다보니....
완성이라 하긴 뭐하지만 수업 종료된 기념으로.
모델링 좀 더 진행해서 완료짓고, 고대로 프로젝트에 써먹자.